책소개
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네티즌들의 심리. 이 책은 단순히 싸이월드가 다음을 넘어섰는지의 여부를 알려주는 책이 아니다. 인터넷 업계에 돌풍을 일으킨 싸이월드의 웹 기획은 무엇이며 다음은 어떤 전략으로 자신의 위치를 지기고 있는지를 보여줌과 동시에 이 책은 지금까지 당연하게만 여기던 웹 기획 상식을 뒤집어 보고 남과 다르게 생각하는 방법을 알려주어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도록 돕는다.
또한 차별화를 넘어 일상황에 성공한 한메일, 오프라인 신문을 벤치마킹한 오마이뉴스, 상품과 연결되는 콘텐츠로 유행을 따라잡는 엘지이숍 등 네티즌의 주목을 받는 대박 사이트에는 어떤 비밀 전략이 있는지 알아본다. 우리에게 익숙한 사이트들이 어떻게 성공했고 또 왜 실패했는지를 곳곳에 숨은 웹 기획 아이디어로 따져보는 책이다.
지은이 소개김철수 - 한양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㈜학교앞 기획팀장을 거쳐 현재 ㈜프리챌 아이템기획팀장으로 웹 기획 일을 하고 있다. 그 외 패러디 사이트 왕따(컨텐츠), 왕십리투데이(커뮤니티), 팬스쿨(유료화) 등을 기획/개발/운영하였으며 디자인정글과 싸이월드 웹기획실무클럽 등에 웹 기획 칼럼을 인기리에 연재중이다. 홈페이지
www.thesite.co.kr | 차례 1.거꾸로생각하는웹전략 새로운나쁜것,오래된좋은것-차별화와일상화 왜,무엇을,어떻게,그리고언제-웃긴대학의끈기 무(無)타깃이타깃-다음의타깃은누구인가? 통계를믿지마라-도전과경쟁 옆집은뭘해먹지?-벤치마킹,아이디어,트렌드,오프라인 니즈(needs)의이해-유저니즈분석4단계 수익모델이란없다-네이버까페의수익모델은무엇인가?
2.거꾸로생각하는웹설계 새로운것은없다-마이엠의서치온 스포일러가뭐기에1-회사가스포일러를막는경우 스포일러가뭐기에2-유저가스포일러를막는경우 UI는정말사용자인터페이스일까?-마케팅적UI에대해 쉬워서쉬운것이아니라익숙해서쉬운것이다-유저빌리티와유주얼빌리티 DIE와DIET-스토리보드에도이유가있다 생색낼때와생색내지말아야할때-싸이월드클럽과벅스의비틀박스
3.거꾸로생각하는커뮤니티 하나의주제로커뮤니티가활성화될수있는가?-커뮤니티에대한오해 작은운영자는누구인가?-웹사이트운영자와작은운영자 꿈은꿈이고현실은현실-아이러브스쿨의교훈 공간,사람,콘텐츠의유기적관계-커뮤니티의3요소 커뮤니티정원사는뭐하는사람일까?-커뮤니티가드너 커뮤니티의수익모델을알려주마-오픈커뮤니티에서클로즈커뮤니티로
4.거꾸로생각하는커머스 뭉쳐야산다-소호몰연합 쇼핑몰성공프로세스를아는가?-쇼핑몰프로세스 상품평은고객이하는거라고?-운영자의상품평 쇼핑몰에콘텐츠와커뮤니티붙이기1-커머스와콘텐츠 쇼핑몰에콘텐츠와커뮤니티붙이기2-커머스와커뮤니티
-생생인터뷰 다음커뮤니케이션플래닛서비스팀팀장민윤정 벅스음악사업부기획팀팀장김승철 TAGsoft전략마케팅팀팀장주영진 프리챌서비스기획팀팀장윤위훈 웃긴대학재단대표이사이정민 코리아센터닷컴기획·영업과장곽준규
5.거꾸로생각하는콘텐츠 유저가콘텐츠를만든다-유저메이킹콘텐츠기획 콘텐츠설계의한계극복하기-속보가왜카테고리가될까? 유저가콘텐츠를빨리찾도록하라고?-쓰리-클릭법칙의진짜교훈 시간과브랜드로판다-컨텐츠유료화1 인천앞바다에사이다가떠도컵없으면못마셔-컨텐츠유료화2
6.거꾸로생각하는운영 홍보엔돈이든다.네트워크에선조금덜든다-네트워크프로모션 사람이있는곳에사람이모인다-바람잡이프로모션 되로주고말로받자-이벤트기획 트렌드,테마,통합,터치의4T로아이템을팔자-인터넷마케팅과4T 빅마우스(bigmouth)대빅마우스(bigmouse)-손소문마케팅 웹기획자는스토리보드작성자?-운영주체에따른웹기획의차이 자유게시판은불만게시판?-게시판관리 네티즌들이여!제발잠좀자자!-유저중심의웹사이트관리 업데이트만하면거지된다-다운데이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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